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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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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이누리평생교육원(이하‘교육원’이라 함)이 운영하는 자격증센터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민간자격센터 : 이누리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민간자격센터를 말하는 것으로, ‘교육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구축한 사이트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인터넷 주소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2. 회원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교육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 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하며, 다음 각호를 포함한다.

가.‘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교육원’과 이용계약을 체결 한 자

나. "민간자격센터"에 가입한 회원 중‘교육원’의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고‘교육원’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사용을 위한 제3자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자 : "이용자"라 함은 민간자격센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한다.

4 .아이디(ID) : "아이디(ID)" 또는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교육원’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5. 비밀번호 : "비밀번호"라 함은‘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 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교육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교육원’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교육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이트에 공시하여야 한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30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교육원" 는 30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 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p>

제4조 [약관 외의 준칙]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교육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교육원’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 신청 당시 웹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교육원’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를 제공하여야 한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경우, 허위의 정보를 제공한 경우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교육원’은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교육원’은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교육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교육원’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3. ‘교육원’은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가. ‘교육원’이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교육원’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교육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8조 [서비스 내용]

1. ‘교육원’은 제2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가. 민간자격증 온라인 교육 서비스

2. ‘교육원’은 필요한 경우 위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한다. 단, 문제의 개별 수정 등 세부적 사항은 문항콘텐츠 업데이트 등의 공지로 이를 갈음할 수 있다.

제9조 [서비스의 요금]

1. ‘교육원’은 민간자격 온라인 교육의 운영 및 결제를 진행한다.

3. 서비스 이용 요금의 결제는 ‘교육원’와 계약체결 된 결제대행업체의 결제솔루션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며, 결제 가능한 수단으로는 신용카드, 핸드폰 결제가 있다.

4. ‘교육원’은 유료서비스에 해당하는 품목에 대해 그 요금을 사이트에 공지하여야 한다.

5. ‘교육원’은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교육원’의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6. 서비스 결제 이후 이용 기간의 일시 중지는 불가하다.

제10조 [환불규정]

'교육원'에 별도 게시되어있는 규정을 따름

제11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가. 설비의 보수 등‘교육원’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나.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2. 전항의 경우,‘교육원’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교육원’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교육원’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다.

3.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13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2. 신청은 교육원 학습사이트 등록자에 한합니다.

3. ‘교육원’은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4. ‘교육원’은 회원이 등록한 상담게시물 등에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 또는 삭제 할 수 있다.

5. ‘교육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를 보호해야 한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교육원’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육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교육원’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5. 회원은 이용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진다.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6. 회원이 자신의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교육원’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7. 회원은‘교육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8.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거나 제3자와 아이디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교육원’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 등록 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0)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11) ‘교육원’에서 취득한 자료를 제3의 사이트에 게재하거나, 비영리, 영리 목적으로 복사,

12)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15조 [회원의 가입해지, 서비스중지]

1.회원이 가입해지를 원하는 경우, 마이페이지 회원탈퇴 메뉴에서 이용안내에 따라 직접 가입해지가 가능하다.

2.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교육원’은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회원이 본 서비스 내용 등을 활용하여 저작권,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때 또는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3) 회원이 등록한 회원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4)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제16조 [계정공유 및 동시접속 차단]

1.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가 사용하는 것을 인지했을 경우 48시간 이내에 ‘교육원’에 신고하거나, 비밀번호를 수정하여 아이디 불법 공유를 방지해야 한다.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교육원’은 정상적인 이용자 외에 불법으로 아이디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하나의 아이디로 동시에 접속하는 불법 이용자 및 해당 아이디 사용자에 대해서는‘교육원’이 정한 “불법아이디 공유사용자 삼진아웃제”에 의해 1차, 2차 경고 후 강제탈퇴 조치를 취할 수 있다.

3. ‘교육원’의 회원 아이디 사용권한은, 원칙적으로 아이디 1개 계정에 대하여 해당 아이디 개설자 1인만 사용할 수 있다.

제17조 [손해배상]

1. ‘교육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교육원’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교육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교육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제15조, 제16조, 제17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교육원’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교육원’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18조 [면책조항]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교육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1. ‘교육원’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교육원’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21년 2월 1일부터 시행 합니다.